요리하기

다이어트 팬케익, 백종원 팬케익, 사과조림팬케이크 저칼로리로 만들기!

먹돼장&콩2언니 2020. 10. 26. 08:51
반응형


얼마전 방영한 맛남의 광장 주제가 바로 예산 사과였죠. 저도 실제로 지인을 통해 예산에서 파과 10kg 주문해서 못생기지만 맛있는 사과를 신나게 먹었습니다. ㅎㅎ


이제 그 예산사과는 없지만! 집에 있는 사과를 활용해서 백종원 팬케이크를 다이어트식으로 만들어볼게요~


재료: 사과, 통밀가루, 레몬즙, 계피가루, 에리스리톨, 설탕


먼저 사과조림을 만들어줍니다.

1. 사과 1개 잘게 썰기



2. 잘게 썬 사과를 냄비에 넣고, 계피, 레몬즙, 물, 에리스리톨과 설탕을 넣고 끓입니다.

계피가루 1/2 커피숟갈
레몬즙 2 밥숟갈
물 1/2 컵
에리스리톨 2 커피숟갈 (+설탕 2커피숟갈)


다이어트식인만큼 에리스리톨만 이용해서 만들고싶었는데, 설탕이 없으니 도무지 졸여지질 않더라고요.. 결국 설탕을 추가했습니다 ㅎㅎ



10분정도면 대강 졸여집니다



3. 팬케이크 반죽 만들기


건강한 통밀가루를 사용했습니다
통밀가루 10 밥숟갈
버터도 건강하게 1밥숟갈만 넣었습니다
소금 1/2 커피숟갈
베이킹파우더 1/2 커피숟갈
계란 2개를 잘 풀어줍니다
모두 넣고 사과조림도 넣고 섞어줍니다

사과조림은 한 스쿱정도만 빼고 다 넣어야 적당한 반죽 농도가 됩니다





4. 전자렌지용 넓은 그릇에 넣고 펼쳐줍니다

통밀가루 특성인지 빡빡해서 판판하게 하느라 힘들었습니다



5. 전자렌지에 3분30초 돌려줍니다.
이쑤시개로 중간을 질러서 묻어나오지않으면 다 익은건데요. 저희집 전자렌지는 출력이 약한지 2분 더 돌려야 다 익었습니다. 확인해보면서 진행하시면 되겠어요.



6. 완성된 팬케이크에 아이스크림 곁들이기


남겨두었던 사과조림 한 스쿱과 아이스크림을 얹어줍니다



버터가 최소한으로 들어간 통밀가루 반죽이라 아무래도 오래 씹어서 먹어야하는 텍스쳐입니다

그래도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랑 같이 먹으면 달달함 충족 완료!



원래 백종원 사과조림팬케익은 굉장히 부드럽고 풍미 가득한 느낌의 그림이었는데요. 역시 건강식으로 만들었더니 건강한 맛이었어요 ㅋㅋ

그래도 이번에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선물받아서, 죄책감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지요오 ㅎㅎ

이어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후기로 돌아올게요~



반응형